오늘로 애드센스를 신청한 3개의 블로그가 모두 승인되었습니다. 단기간에 애드센스 승인된 노하우는 절대 아닙니다. 또한 몇 개 안 되는 포스팅으로 애드센스 승인된 노하우도 아닌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이 될 때 동안 개인적으로 분석해보고 생각한 내용을 몇 글자 적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한 세개의 블로그가 드디어 모두 승인되었습니다.
한 달이 넘도록 아무런 결과 메일이 오지 않아 이번주까지 기다려 보고 다시 재신청하려던 블로그가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처음에 승인된 블로그처럼 마냥 기쁘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승인됐구나 정도의 담담함, 절대 잘난 척은 아니고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부업으로 100만 원 우습게 벌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낌은 만만하지는 않다는 경험에 애드센스 승인이 마냥 기쁘고 신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별 애드센스 신청 히스토리 와 애드센스 수익
운영하는 블로그는 현재 모두 세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막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으로 세 개의 블로그가 모두 애드센스가 승인된 상태입니다.
블러그 히스토리에 대한 개인적 분석
처음으로 신청한 "미드바르" 블로그는 포스팅 6개를 진행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이틀 후에 기준에 운영하고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인 "코드로 그려진 세상"을 이틀 후에 바로 신청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드바르는 구글 최적화 SEO를 신경 쓰면서 포스팅을 하였으며 코드로 그려진 세상은 기존에 운영(메모장 형식으로 검색 내용을 기록)되던 블로그라 최적화에 신경 쓰지 않은 상태로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애드센스 메일이 히스토리가 두 개의 블로그가 동일하게 나오는데 4번의 거절 메일이 블로그에 접근할 수 없다는 거절내용이었으며 모두 신청한 지 일주일도 안돼서 답변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이 시기의 특징으로는 카카오 서버 화재로 거의 일주일 동안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모든 승인 거절 사유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음" 이였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응답 메일이 늦는 다는것 좋은 소식 같다.
미드바르와 코드로 그려진 세상에 대한 마지막 승인 거절 메일 이후 승인 메일까지의 날짜를 보면 30일에서 40일까지의 기간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시기에 두 개의 블로그에 매일 같이 포스팅하지는 못했지만 의식적으로 꾸준히 일주일에 1~2건의 포스팅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두 블로그가 신청일 차이는 이틀 정도이지만 미드바르가 먼저 승인이 나고 코드로 그려진 세상 블로그가 10일 정도 더 걸려서 승인을 받은 것으로 기억됩니다.
승인 당시 포스팅 개수는 미드바르 13개 , 코드로 그려진 세상은 37개로 코드로 그려진 세상이 2배 이상으로 많았지만 구글 최적화를 진행하지 않았던 "코드로 그려진 세상" 블로그는 "미드바르" 블러그 보다 상당기간 늦게 승인이 되었으며 이 기간동안 코드로 그려진 세상의 포스팅 글들을 SEO에 맞도록 수정 작업과 포스팅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를 신청한 "잘살아보세" 블로그는 한번의 승인거절 (이것도 승인거절 사유가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잆음) 후 2022년 11월 18일 부터 2023년 1월 4일까지 거의 두달기간 동안 심사 기간을 가진것으로 보입니다. 이 블러그의특징은 포스팅 한개를 작성 후 생각날때 마다 한개씩 포스팅 하였습니다. 총 포스팅수는 9건이며 생각나면 쓰는 내용이였지만 구글 최적화에 맞쳐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글쓴 날짜는 22-11-2, 12-10,12-14,12-21, 12-22, 12-23, 12-28, 12-30, 23-1-3 이며 22년12월21일 부터는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러그 두개를 뒤로 미뤄두고 잘살아보세 블러그 위주의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미드바르 블러그
캠핑, 여행 관련 주제로 22년 10월 7일 블로그를 시작하였으며 총 17개의 포스팅이 되어있습니다. 캠핑 초보자인 관계로 겨울철 캠핑과 여행을 못하고 있어 현재 포스팅이 안되고 있는 상태며 다른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에 전념하느라 많이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코드로 그려진 세상
프로그램 개발에 관련된 검색한 내용들을 정리해 놓는 형식으로 운영하다. 수익의 안정성을 위하여 블로그를 다양화한다는 글을 읽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한 블로그입니다. 프로그램 개발 메모 위주의 포스팅에서 컴퓨터 활용팁과 애드센스 운영에 대한 내용을 확장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잘살아보세
잡다한 글내용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위 블로그의 이야기 거리가 막혔을때 주저리 주저리 쓰는 잡블러그입니다. 하지만 다른 블러그 보다 정성이 더 가는 것이 왠지 정이 많이 가는 블로그입니다. 막내라 그런가요. 오늘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서 수익은 당연히 없겠지요.
처음에 말한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는 데고 처음보다 설레고 흥분되지 않는다는 말에 공감하시는지요. 막상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도 당장 떼돈이 굴러들어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진짜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의 승인이 아닌 블로그의 포스팅인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승인이 아닌 블로그의 포스팅이 더욱 중요합니다.
"잘살아보세" 블러그 애드센스의 승인 결과를 보면 애드센스 승인은 포스팅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 최적화를 충실히 맞혀야겠지요.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색되어지는지, 어떻게 나의 글을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홍보하는지, 내 블로그의 방문자의 수를 어떻게 늘려가야 하는지에 대한 연구가 애드센스의 승인 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제까지 애드센스의 승인 과정의 분석을 위해 진행했던 블로그의 운영을 이제 좀더 적극적으로 수익 창출을 위하여 운영해 보겠습니다. 앞으로 블러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과 어떻게 해야 많은 사람에게 나의 글들이 읽혀질 수 있는지에 대하여 연구하고 분석한 결과를 포스팅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쓸 때는 더 많은 수익이 발생됐다는 내용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걸렸다면 다른거 필요 없습니다. 이것만 하시면 됩니다. (8) | 2023.02.02 |
---|---|
애드센스 수익 증가와 티스토리 방문자 증가 변화의 노하우 공개 (23) | 2023.01.07 |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다섯번째 만에 승인되었습니다. (3) | 2022.12.09 |
애드고시 세번째 탈락, HTTP 403 오류 또 서버 다운되었다고 합니다. (3) | 2022.11.22 |
애드고시 두번째 탈락, 카카오 서비스 장애가 원인의 전부는 아닌것 같네요. (0) | 2022.11.02 |
댓글